본문 바로가기

취재-참세상 꿈꾸며

블로거와 네티즌이 전하는 전국 투표현황

전국 투표현황 보내주세요!
        -여기는 전북 군산입니다.


지금, 모든 언론 매체가 실시간으로 전국의 투표
현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로거 뉴스는 전국에 4만 6천명이 넘는 블로거
기자가 있습니다.

그 어떤 매체보다 현장감 있는 소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 현장이나, 특이사항, 투표후 토론내용 등..

대선 투표일인 오늘, 지금 전국 각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대선과 관련된 모든 소식을 전국에 계신 블로거 기자 분들과 네티즌 여러분께서 트랙백이나 댓글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주세요!


투표율 저조 실감! 특히 투표장서 젊은 유권자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꼭 투표하세요.

1.투표율 저조 실감!


투표율이 저조할 것이라는 보도도 있었고, 예상을 하기는 했지만 막상 투표장에 가보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출근하면서 아파트 앞 관리사무소에서 투표를 하다보니 투표를 하는 시간이 일정합니다. 지난 총선 때는 관리사무소 출입구 계단까지 서 있다가 투표를 했는데, 오늘은 그 때하고 같은 시간이었는데도 제 앞에 10분 밖에 없었습니다.

투표율이 상당히 저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정치에 대한 불신과 그에 따른 무관심이 부른 결과라고 하지만, 그렇다고 국민주권의 상징인 선거권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최선이 아니면 차선이라도, 차선이 아니면 차차선이라도 선택해야 합니다.

투표 하지 않고서 나중에 자신이 원하지 않는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 것에 분노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 봅니다.  반드시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2. 역시 젊은 유권자 없어! 아직 투표 안 했다면 지금 투표장 가세요!!

투표를 하고 난 후 잠시 투표장을 지켜 봤습니다. 역시 이번 선거에서도 어르신들만 눈에 띄였습니다. 젊은 유권자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물론 잠시 지켜본 것으로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역대 선거를 보면 젊은 사람들의 투표율이 낮았습니다. 이번 선거 역시 젊은층의 투표율이 상당히 낮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게 합니다.

미래를 위한 선택입니다. 젊은 여러분들의 미래와 직접 연결된 한표입니다. 바로 여러분 자신의 문제입니다. 반드시 투표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투표 안 하셨다면 지금 바로 투표장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3. 법정 공휴일? 쉬시나요? 출근 하셨나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다가 이웃 한 분을 만났습니다. 출근하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투표를 하고 싶지만 바빠서 못 할 것 같다면서 회사 출근 버스타러 뛰어가더군요. 저 역시 출근했습니다. 1시간 늦게 출근해도 좋다고 했지만, 투표 장소가 가까우니 그냥 평소 시간대에 출근했습니다.

법적으로는 오늘이 공휴일이지만, 작은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이렇게 출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쉬시나요? 출근 하셨나요?

4. 여러분은 누구를 선택하셨나요?

투표를 하고 난 후 회사에 오니 역시 모든 관심사가 '누구 찍었어요?' '과연 누가 대통령이 될까?'입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먹고 사는 문제가 아니겠냐면서 00후보를 찍었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부도덕하고 부패한 사람이 어떻게 한 나라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느냐면서, 그런 사람을 뽑으면 대한민국의 질서가 무너지고, 또한 세계의 웃음거리가 될 것이라며 비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이번 선거에서 경제보다 중요한 것은 '남북 평화'이고, 경제 또한 한반도 평화가 결국 진정한 경제성장의 원동력이라면서 평화를 지향하는 정당 후보에게 투표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정말로 투표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속 시원하다며 허경영 후보에게 투표를 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한반도 평화를 최우선 가치로 놓고, 진정성을 갖고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킬 후보를 선택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누구를 선택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