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사색과 향기방

“안 아픈 게 최고더라”, 여러분 새해소원은?

시간이라는 것, 지나고 나면 참 빠른 것 같습
니다.

2007년 새해라고 이런 저런 결심한 게 엊그
제 같은데 벌써 한 해가 다 갔습니다.

음~ 2007년도 달력과 2008년 달력 보면서
좋았던 일, 나빴던 일 등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이 생각납니다.
 
그리고 여느 해처럼 또다시 '꼭 이루어졌으면~' 하면서 새해 작은 결심과 소원이 생각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파보니 뭐니 뭐니 해도 머니(돈)가 최고라 아니라, 건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2008년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우선 2007년도에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제가 2006년도 지독히 아팠었는데,(목 디스크-지금 그 때를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통증 때문에 보름 동안 하루에 2시간도 못 잤을 정도로 고통스러웠거든요.-_- ) 2007년도에는 그리 크게 아프지 않았던 것에 감사합니다. 그래서인지 또한 가장 기억에 남는 일로 뽑고 싶습니다.

솔직히 아파보지 않았을 때는 ‘건강이 최고다’라는 말을 그냥 말로만 믿었을 뿐 실감하지는 못했었는데 아프고 나서 보니 역시 건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요즘 약간의 통증이 시작돼서 다시 약을 먹기 시작했는데, 혹시 2006년처럼 많이 아프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 동안 안했던 운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의사가 건강에는 운동이 최고라면서 꾸준히 운동하라고 했는데, 중간에 운동을 안 해서 아프려 하나 봅니다. 새해에는 운동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두 번째 기억에 남는 것은 올해 초에 건강이 안 좋아지신 아버지가 더 이상 농사짓기가 힘들어 땅을 처분한 일입니다. 한 평생 땀으로 일구신 논과 밭인데, 당신의 건강이 허락되지 않아 땅을 처분하신 날, 아버지는 괜찮다 하시면서도 내내 우울해 하셨습니다. 여름에 모가 자라고 농약을 치고, 가을에 수확을 할 때 처분하신 논에서 자라는 벼를 바라보시는 아버지 뒷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이제 부모님이 아프면 자식인 제 마음이 아프더군요. 아주 아주 늦게서야 철이 조금 들었나 봅니다. 그래서인지 해가 바뀔수록 연로해지시는 아버지 어머니 건강이 제일 걱정됩니다. 가는 세월 막을 수 없다지만, 부모님 세월만큼은 천천히 갔으면 좋겠다는 부질없는 소원을 새해에도 간절히 가져봅니다.


그리고 새해에 회사에서 만약 특별상여금이 나오면 그 돈으로 보일러를 새로 놔 드리려고요.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보일러를 틀면 보일러에서 물이 새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새해에 작은 소원이지만 특별상여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보일러 교체해 드리게.^^ 


여러분들은 2007년 어떤 일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그리고 2008년 꼭 이루었으면 하는 소원이 있다면?

음~ 또 우리 딸이 이제 초등학교 입학 합니다. 제가 학부모가 된다는 사실에 뭔가 뿌듯하기도 하고, 또 막상 녀석이 학교에 가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듭니다. 아마 잘 할거라 믿습니다. 초등학교 들어가지만, 그래서 공부라는 것을 더 해야겠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크는 것이 저의 새해 바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가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모든 직원분들이 노력해서 좋은 성과가 있었는데, 내년에는 어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노력한다고 해서 모든 일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회사가 잘 되어야 저를 비롯해서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으니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과가 나오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2007년 가장 기억에 남는 것도 부모님과 가족의 건강이고, 2008년도 바라는 것도 건강이네요.^^ 요즘 세상, 뭐니 뭐니 해도 머니(돈)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그 머니(돈)보다 건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파봐서 아는 데, 아프면 모든 게 다 소용없더라고요.^^


여러분께서도 가는 2007년도를 되돌아보면서 정리하고 계시죠?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뭐가 있으세요? 그리고 2008년도 꼭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원은 무엇인가요? 취업? 결혼? 승진? 아기?^^ 여러분의 소원이 모두 꼭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