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얘들아 아빠랑 놀자

아빠랑 놀기, 마냥 신난 4살아들


미운 4살? 이쁜 4살^^


'쫑알쫑알' 이쁜 말도 하고~!
'좌충우돌' 이쁜 짓도 하고~!


흔히 4살을 ‘미운 4살’ 이라고 하죠?^^ 저에게도 이 ‘미운 4살’에 딱 걸린 4살 아들 녀석이 있습니다.
우리 아들도 어찌나 밤낮으로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말썽(?)을 피우는지^^

김치냉장고에 올라가지를 않나, 방문 양 쪽 벽을 짚고 거기를 타고 올라가지를 않나, 높은 서랍장 위에 올라가 침대 위로 풀쩍 뛰어내리지를 않나, 칼싸움 한다고 매일 누나를 괴롭히지를 않나...
아무튼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4살 아들 녀석은 마냥 신나고^^아빠는 '투덜투덜'-_-
      꼬맹이 아들과 아빠의 재밌기 놀기, 한 번 보실래요^^


                  



요녀석 보면 미운 4살이라는 말을 실감할 때고 있지만, 사실 요 때만큼 귀여운 짓 할 때도 없는 것 같아요.^^ 쫑알쫑알 말도 많을 때이고 잠시도 쉬지 않고 뛰어다니니, 녀석을 바라만보아도 그저 예쁘고 사랑스럽고, 그래서 행복합니다.^^ 그래서 저는 ‘미운 4살’이라기보다는 ‘이쁜 4살’이 더 어울리는 4살이 아닌가 싶어요. 

어제는 요렇게 요 녀석과 풍선을 가지고 신나게 놀았습니다. 치! 근데, 저렇게 자기만 신나게 놀고, 아빠는 맨날 풍선만 던지라고 하고-_- 내가 하기 싫다고 바꿔서 하자고 하니까, 녀석도 일말의 양심이 있었던지^^ “그래, 그럼 아빠가 발로 차. 내가 던질게~”이러더니, 딱 한 번만 던져주고는 줄곧 자기만 저렇게 신나게 발로 '뻥뻥' 차면서 좋아라 하더군요.^^


그렇게 계속 저는 던져주기만 하고, 녀석은 신나라 ‘뻥뻥’ 발로 차고^^ 이구, 풍선 하나 가지고 1시간 넘게 놀았다니까요. 솔직히 어른인 저로서는 단순한 놀이, 반복되는 놀이라 약간 지루하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아이들은 한 가지 놀이에도 큰 재미를 느끼나 봐요.^^ 지치지도 않는지 노는 내내 뛰어다니며 좋아라, 신나라 하더군요.^^


뭐, 저도 맑게 웃는 녀석 보며 행복했습니다.^^ 뭐, 행복이 별건가요? 이런 게 행복이죠! 그렇지 않은가요?^^ 저는 아이들과 놀 때면 참 기분이 맑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떤 때는 내가 아이들과 놀아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제게 행복을 주니 아이들이 저랑 놀아준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지금 딸이 7살이고 아들이 4살인데, 하는 짓 하나 하나가 예쁘고 사랑스럽습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그런 생각도 한 답니다. ‘요 녀석들이 크면 무슨 재미로 살까?’ 하고 말이죠.^^ 그래서 이따끔씩은 아내에게 요 녀석들 더 크면 셋째 낳자고 하는데, 아내가 싫다고 하네요.^^ 딸 하나 더 낳았으면 좋겠는데...^^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